본문 바로가기
건강

비오틴 효과 추천

by HYUKK 2020. 12. 4.

비오틴 효과

비오틴 효과

 

안녕하세요 모두 오늘 하루는 잘 보내고 계신가요?

 

오늘은 비오틴을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비오틴의 효능과 추천, 부작용 등에 대한 내용을 담고 있으니 끝까지 꼼꼼히 읽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비오틴이란?

비오틴은 수용성 비타민B군으로 3대 영양소인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의 대사 작용과 에너지 생성에 중요한 역할을 하고, 머리카락 영양에도 도움을 주는 성분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우리 몸의 전신 건강을 해치는 주범인 자외선을 막아주는 에너지 방패 역할을 하는 것이 비오틴이에요.

 

평소 손톱 표면이 거칠고 갈라짐이 자주 발생하거나, 모발에 힘이 없다면 비오틴 결핍을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비오틴의 경우 우리나라 국민의 약 89%가 결핍 증상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비오틴 결핍 증상으로는 피부 트러블, 모발 약화, 피로감 등이 있습니다.

 

비오틴은 자체적으로 체내에서 생성되지 않기 때문에 외부로부터 보충을 받는 것이 좋은데요, 비오틴이 풍부한 음식(달걀 노른자, 고구마, 아보카도) 등을 통하여 섭취하거나 음식을 통한 섭취하 힘들다면 비오틴 영양제를 통하여 섭취해주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비오틴 부작용은?

비오틴은 특정 분들에게 알레르기를 일으킬 수 있다고 해요. 알레르기가 발생하게 되면 목이 붓거나 얼굴이 붓고, 메스꺼움 등이 나타날 수 있어요. 이러한 증상이 나타나게 된다면 바로 섭취를 중단하시고 전문가와 상담하시기 바랍니다. 비오틴은 또한 임산부의 태아성장에 아주 좋은 영양소이고 태아 세포기능과 성장에 중요한 비타민을 알려져있지만 임산부가 너무 과다하게 드시면 유산 확률이 높아질 수 있다고 해요! 임산부의 경우에는 드시는 모든 식품에 주의하셔야 할 시기이므로 꼭 전문의와 상의 후에 섭취하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뉴트리코어 비오틴

 

뉴트리코어 비오틴은 하루 1정 섭취로 비오틴 300ug를 보충할 수 있는 제품으로 1일 권장량을 안정적으로 충족할 수 있습니다. 뉴트리코어의 비오틴 제품은 주원료를  효모에서 추출하였는데, 자연 유래 원료가 영양소의 흡수와 활성을 돕는 보조인자를 다양하게 갖추고 있어서 높은 흡수율과 생체이용률을 기대할 수 있고, 체내 안정성도 우수한 것이 특징입니다! 또한 뉴트리코어는 제품 제조 과정에서 화학부형제를 일절 배제하여 천연에 가까운 형태로 제품을 생산하여서 더욱 안심하고 섭취할 수 있는 제품인 것 같아요!

 

 

 

뉴트리코어 비오틴의 가격은 뉴트리코어 공식 홈페이지에서 2개월 분 기준으로 33,000원에 판매하고 있습니다.

 

에버콜라겐 타임 비오틴

 

에버콜라겐 타임 비오틴은 에버콜라겐에서 나온 제품으로, 콜라겐과 비오틴이 모두 함유되어있어서 한 포로 콜라겐과 비오틴을 모두 섭취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에요!

 

에버콜라겐 타임 비오틴에는 식약처로부터 기능성을 인정받은 저분자 콜라겐 펩타이드가 1일 섭취량 100%인 1,000mg을 충족하고 있고, 비오틴 역시 1,000ug로 1일 섭취량을 모두 충족하고 있습니다.

 

 

에버콜라겐 타임 비오틴은 현재 10일분 기준으로 11,2000원에 판매하고 있습니다.

 


 

오늘 비오틴 효과, 추천, 부작용 등에 대한 정보를 적어보았는데 많은 도움이 되셨나요?

 

읽으시다가 궁금한 점 있으셨다면 아래 댓글로 남겨주시길 바라고, 모두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