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시서스 가루파는곳, 효능

by HYUKK 2020. 10. 10.

시서스 가루

시서스 가루

 

안녕하세요 모두 오늘 하루는 잘 보내고 계신가요?

 

오늘은 다이어트에 좋다고 알려진 시서스에 대해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다이어트를 다짐하신 분들의 95%는 5년 이내에 요요를 경험하거나 실패한다고 하죠. 아마 저도 그중 하나일 거예요ㅠㅠ

그만큼 다이어트는 정말 어렵습니다. 우리가 대부분 다이어트에 실패하는 이유는 식욕조절 호르몬! 이놈 때문인데요 이 호르몬이 조절이 안되면 계속해서 허기를 느끼게 되고 이것이 바로 폭식으로 이어진다고 해요. 이러한 호르몬 조절을 해주는 것이 바로 시서스입니다.

 

 

 

 

 

시서스란?

 

시서스는 그리스어로 담쟁이덩굴을 뜻하는 식물입니다. 인도 고대 의학서인 '아유르베다'에 약용 식물로 등재되어있고 서양에서는 예로부터 약초로 많이 사용되어 왔습니다. 시서스는 2019년 식약처로부터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인정을 받은 식물성 자연원료로 최근 미국에서는 다이어트 필수 식품으로 여겨지고 있습니다!

 

 

시서스 효능

1. 다이어트

시서스에는 퀘르세틴과 아이소람네틴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이 성분들은 우리 몸의 지방 필터 역할을 하여서 지방이 축적되는 것을 억제시켜줍니다. 실제 한 실험에서 성인 36에게 8주간 시서스 추출물을 복용하게 하였더니 체중과 체지방량 그리고 신체 질량지수를 뜻하는 BMI가 유의적으로 감소하였고 허리둘레와 엉덩이둘레도 약 10cm가 감소하였다고 합니다.

2. 콜레스테롤 수치 개선

우리 몸에는 나쁜 콜레스테롤인 LDL 콜레스테롤과 좋은 콜레스테롤인 HDL 콜레스테롤이 존재합니다. HDL 콜레스테롤은 항산화와 항염증 기능을 가지고 있어서 혈관 손상을 막아주고 혈관을 탄력적으로 유지되도록 돕는 역할을 하고 

LDL 콜레스테롤이 많이 쌓이게 되면 면역 세포의 이동 통로인 혈관이 막히게 되어 면역 기능이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못하게 됩니다. 시서스는 나쁜 콜레스테롤인 LDL 콜레스테롤은 감소시키고 좋은 콜레스테롤인 HDL 콜레스테롤은 증가시키는 효능이 있어서 콜레스테롤 수치 개선과 더불어 면역력 상승의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한 실험에서 시서스 추출물을 8주 동안 섭취하게 하였더니 LDL 콜레스테롤은 17.7%가 감소하였고 HDL 콜레스테롤은 15.7%나 증가하였다고 합니다.

 

 

 

 

 

3. 위장 건강

시서스는 위점막을 보호하여서 궤양을 완화시켜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산 분비를 억제하기 때문에 역류성 식도염, 속 쓰림 치료에도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4. 스트레스 해소

시서스는 세로토닌의 분비를 촉진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세로토닌은 바로 탄수화물 섭취 욕구를 조절하는 호르몬으로 다이어트에 매우 중요한 호르몬입니다. 세로토닌의 분비가 감소하게 되면 우울증, 불안증세 등이 나타나기도 하고 특히 탄수화물 섭취 욕구가 증가한다고 합니다.

 

 

 

시서스 가루 파는곳

시서스 가루파는곳

 

시서스 가루는 위 사진처럼 네이버나 다음과 같은 포털사이트에 검색하시면 쉽게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현재 시중에는 종류도 엄청 많고 국내 제품도 있고 해외 제품도 있어서 뭘 골라야 할지 고민되실 거예요.

 

저는 아무래도 국내에서 생산된 제품이 믿을만하기 때문에 국내 제품을 추천드리는데요 가격이 부담되셔서 해외 제품을 구매하실 경우에는 제조 과정에서 시서스를 단순히 건조하고 분쇄하여 만들어진 시서스 가루가 아닌 시서스 추출물을 사용한 제품을 선택하시길 바랍니다. 시서스 추출물을 사용한 제품들은 설명에 '시서스 추출 분말'이라고 쓰여있어 알아보기 쉬우니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

 

 

 

 

 

 

시서스는 식약처에서 하루 섭취량으로 300mg을 권장하고 있다고 해요! 너무 과다하게 섭취하시면 배탈, 설사, 구토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도 있으니 하루 권장 섭취량을 지켜서 섭취하시길 바랍니다. 섭취 시 위장장애나 소화불량 등 이상 반응이 있을 경우 바로 섭취를 중단하시고 다른 약물을 복용하시거나 병원에서 치료 중이신 분, 임산부 및 수유부는 전문의와 상의 후 복용하시길 바랍니다.

 


 

오늘 시서스의 효능과 시서스 가루 파는곳 등에 대한 정보를 적어보았는데 많은 도움이 되셨나요?

 

궁금한 점 있으시면 아래 댓글로 남겨주세요. 감사합니다 :)

댓글